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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녀의 스킨십' 외 8편 ♡♣ * 남녀의 스킨십 심리학자 하인리히의 실험에 따르면 스킨십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정도에는 남녀 간에 차이가 있었다. 여성은 남성이 마사지만 해 줘도 스트레스가 완화됐다. 남성은 마사지 대신 아내에게 칭찬만 들어도 스트레스 수치가 낮아졌다. * 미소의 가치 심리학자 데이비드 루이스의 연구에 따르면, 아기의 미소를 보는 것은 초콜릿바 2천 개를 먹거나 1만 6천 파운드(약 2,700만 원)를 받을 때 반응과 비슷하다. 사랑하는 사람의 미소는 8천 5백 파운드(약 1,500만 원)에 해당한다. * 결혼 생활의 고정 관념 사회 심리학자 스웬슨은 결혼한 지 오래된 부부일수록 서로를 더 모르며, 배우자의 감정 등을 예측하는 정도가 떨어진다는 논문을 발표했다. 부부는 계속 변해 가지만 결혼 초기의 고정 관념으로 상대를 판단하기 때문이다. * 여성이 턱걸이를 못하는 까닭 팀 휴에트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상반신 근육량이 남성보다 40퍼센트 가량 적어 상체 지구력이 떨어진다. 반면 하체 근육은 남성의 80퍼센트 수준이다. 몸집 차이를 감안했을 때 지구력은 여성이 남성보다 뛰어나다. * 남극과 북극의 빙산은 모양이 다르다. 남극의 빙산은 윗부분이 편평하고 널찍한 반면, 북극의 빙산은 윗부분이 산처럼 뾰족하고 밑으로 내려올수록 넓어진다. 이렇게 다른 이유는 남극은 대륙으로, 북극은 바다로 이루어진 데다 남극 기온이 더 낮기 때문이다. * 호감 가는 인상 밝게 웃어라. 웃으면 자신도 상대방도 행복해져 쉽게 호감을 느낀다. 눈을 봐라. 말할 때 상대방과 시선을 맞추면 좋은 인상을 준다. 바르게 앉아라. 걸터앉으면 불안해 보인다. * 준거 가격 마케팅 높은 가격을 미끼로 물건을 사게 만드는 것이다. 실험 결과, 처음부터 5만 원이라고 쓴 스웨터는 팔리지 않았지만 20만 원에 X자를 긋고 다시 5만 원이라고 쓴 스웨터는 매진됐다. 이 경우 소비자는 좋은 물건을 싼값에 샀다고 생각한다. * 3대 33의 법칙 부정적인 소식은 긍정적 소식보다 일곱 배 정도 빨리 퍼진다. 일본 경영 컨설턴트 간다 마사노리는 '3대 33의 법칙'이라고 하여 긍정적인 소식이 세 명에게 전파되는데 반해 부정적인 소식은 33명에게 전달된다고 했다. * 올림픽, 월드컵의 유래 올림픽에는 도시, 월드컵에는 나라 이름이 붙는다. 왜 그럴까? 올림픽은 각 도시의 친선 대회였고 그 전통이 지금까지 이어진다. 반면 월드컵은 각 나라의 축구 협회 주관으로 출전한다. 그래서 대회 명칭에 국가 이름이 붙는다. * 요상한 알람시계 17세기엔 총으로 만든 자명종이 있었다. 초침이 일정 시간을 가리키면 총소리가 울렸다. 1907년엔 얼굴에 물을 뿌려 잠을 깨우는 알람 시계가 있었다. 이것은 미국 특허청에 등록됐다. - 지평님의 메일에서 -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 청 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