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여행,기타/관광,여행

아름다운 섬과 해안선 따라 가고 싶은곳

청산(푸른 산) 2020. 6. 15. 11:00

 

1, 제주도 섭지 코지 해안은 제주 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에  위치, 뛰어난 풍광과 올레길과 연결되어 일년내내  많은 관광객이나 트래킹 마니아들이 찾는곳이다.

2 , 해안 누리길로 지정된 전남 영광군 백수읍 백수해안" 해당화 길"로서 해안을 따라 1,6km 의 도로가 되어 있어 이곳에도 많은 사람이 다녀 간다고 한다.

3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도로도 제주 올레 8 코스로 해안 누리길로지정되어 있고 다소 울퉁불퉁한 돌길도 있지만 소처럼 생겼다 하여 우도라 이름지어 불리며 섬해안이 제주다운 맛이 깃들어 있다고 한다.

4 , 강원도 고성군 명호리 관동팔경 8백리(1구간)해안을 따라 만들어진 도로는 누구나 한번쯤은 걸어보아야 겠다는 마음을 갖게된다고 하는데 해안 풍광은 관동팔경중에 하나로 이름난 곳으로 더 부연 설명이 필요치 않은 곳이기도 하다.

5, 증도는 전남 신안군 증도면 에 있는 섬으로 아시아 최초로 세계에서 슬로시티로 인정을 받은 섬으로 우리나라 최대의 천일염 생산지인 광활한 태평염전에서 염전 체험, 갯벌위에 떠있는 짱뚱어 다리 걷기,아름다운 은빛 모래사장인 우전 해수욕장 맨발걷기,해송길 산림욕코스 ,송어축제참관,이색적인 소금박물관 관광등을 할수있는 곳이며
특히 1975년 이곳에서 서북방향 2,7km떨어진 바다밑에 잠자고 있던 송.원대유물 23,000 여점을 건져 올렸다고 한다,신안해저유물발굴 기념비, mbc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다고 하며 이곳을 찾는 내국인 관광객 도 많다고 함.

6 ,충남 보령시오천면에 위치한 효자도 섬주변 해안이 아름다운 곳이라 하는데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개 중하나로  선정되었다고함.대천항 여객선 터미널에서 하루 07시20분,12시40분,오후4시, 3회 운항. 성인 4,950 원,배편 요금등은 여객터미널에 사전 문의.

7,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 마라도 섬은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하고있는 섬으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한번씩 볼수 있어던 마라도 성당과 등대가있고 섬주변의 화산석과 하얗게 바위에 부딪쳐 부서지는  포말 ,넘실거리는 파도등 정말 아름다운 곳 마라도 입니다 .배편은 서귀포시 대정읍 성모리133에 있는 송악산 휴게소에서 매표

8,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리에 위치한 지심도는 동백이 군락을 이루고 동백 터널을 이룰정도로 동백나무가 많아 일명 동백섬으로 불리기도함. 지심도 섬주변 해안선을  배를 타고 한바퀴 돌아보면 볼만한 곳이 많다.

9, 전남 신안군 흑산도섬 주변 해안은 유람선을 타고 대둔도, 홍어마을,촛대바위등 푸른 바다위 기암괴석등 절경을 감상할수 있음.

10 ,독도는 경북 울룽군 울릉읍 독도리에 위치하고 대한민국의 가장동쪽에 있는 우리 영토다.조선시대에는 우산도,삼봉도. 가지도라는이름이 문헌에  있으나 독도가 처음쓰인것은 1906(광무10년)년 울릉군수  심흥택의 중앙에 올린 보고서에 명시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함.독도는 너무 많이 알려진 섬이라 설명을 줄임.

11, 백령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에 위치하고서해의 최북단섬으로 북한과 마주보고 있으며 군사적으로 주요 요충지 이다.섬 자체의 풍광도 절경이지만 때묻지 않은 원시의 자연 경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백령도 유래는 따오기가 흰날개를 펼치고 하늘을 나는 모습을 닮았다 해서 백령도라 불려지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12, 선유도는 전북 군산시 옥도면에 위치하고 있고  무녀도,신시도,갑리도,방축도,말도등과 함께 고군산 군도를 이루며 군도의 중심 섬이다 . 선유도 해수욕장은 고군산 8경중 하나로 물이 맑고 질좋은 2km의 백사장에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낙조의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망주봉 기암절벽에는 망주 폭포가 있다. 군산에서 출발하는 정기 여객선이 운항되고 있지만 장자도,고군산 군도와 연결된 다리 완공으로 관광버스나 자동차등 교통이 편리해 졌다.

13, 소 매물도는 경남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한려 해상 국립공원 내에 있으며 통영항에서 남동쪽으로 26km 해상에 위치하고 있음. 소매물도는 통영  8경중에 하나이다. 특히 트랙킹하는 사람들은 해안선 탐방로를 따라 걸으면서 탁트인 바다에 유유히 다니는 배들을 보면 마음의 평온함과  안식처를 느낄수 있는 힐링의 섬이다. 등대섬과 아울러 해안의 기암괴석의 아름다움 풍광 때문에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14, 홍도는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리에 위치하고 해안선 길이는 20.8km 이다. 홍도와 부속도서 20여개를 포함하여 천연기념물 제17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의 대표적인 경승지로 손꼽한다. 홍도 10경이라 불리는 남문,실금리굴 ,석화굴,탑섬,만물상,슬픈여,부부탑,독립문 바위,거북바위,모녀상등이 절경을 볼수 있다.홍도 명칭 유래는낙조때 섬전체가 붉게 물들어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해안의 특색은암석해안이 대부분이고 해식애의 발달이 현저하여 단애를 이루고 곳곳에  해식 동굴 ,시 아치 , 시스택 등이 발달, 풍란 자생지로 유명하고 동백나무,후박나무,식나무등 희귀식물 540여 종과 231 종의 동물및 곤충이 서식하고 있다

15, 선재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에 있는 섬으로서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13km 지점에 있다.선재도의 명칭 유래는 섬 해안선 주위의 경관이 아름답고 수려하여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던 곳이라 하여 선재도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원래는 소우도,독우도라 하였다. 연륙교가 건설되면서 부터 인구가 증가하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있다.

 

* 위에 열거한 곳 말고도 더아름다운 곳도 많으리라 생각 되지만 기회있으면 다른 섬도 올려 볼려고 합니다.

'▣관광 .여행,기타 > 관광,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노캄과 백담사  (0) 2021.11.23
한번은 가보고 싶은 섬  (0) 2020.06.19
지구촌의 특이한 해안  (0) 2020.06.14
아름다운 제주도 관광지 30곳  (0) 2020.04.30
하계 휴양지  (0) 202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