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배경/역사전통,작품

세계의 유명 시설 건축물

청산(푸른 산) 2020. 6. 13. 15:46

영국스톤헨지는 잉글랜든 솔즈베리의 평원에서 볼수있는 거대한 돌기둥으로 이루어진 선사시대 유적으로서 가장 큰 사암과 청석으로 이루어진 기둥은 무게가 25톤에 달하며 기원전 3000년경 후기 선사시대에 세워진 것이라고 한다.

몰타 발레타는 몰타의수도  발레타 해협에 돌출한 스케베라스 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유산 중 하나임.

미국 워싱턴 DC의 워싱턴 기념탑으로 미국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에 대한 경의의 표시로 세워진 169m 높이의 이대리석 기념비는 1848년 부터 1884년 사이에 건립되었다.

인도네시아 울룬 다누 브라딴 사원으로 17 세기에 건립된 이 호수 사원은 브라마 비쉬누 시바의 힌두 삼위일체와 물의 여신 데위 다누에게 바쳐진 성소 입니다. 브라딴 호수의 잔잔한 반영으로 인해 수면이 높아지면 사원의 기저부가 물에 떠 있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카스킬로 데샌마르코스 국립천연 기념물 로서 프로리다주 세인트오거스틴에 위치한 미국 최초의 영구적인 유럽 정착지 입니다. 카스틸로데샌마르코스는 이도시를 지키는 스페인제국의 초소로서 항로를 보호랬고 1672년 부터 1695년까지 지어진 카스틸로는 1924년에 국립 천연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헝가리 세체니 다리는 다뉴브강을 자로지르는 가장 오래된 현수교중 하나로, 그림처럼 아름다운 세체니 다리는 수도인 부다페스트의 서쪽과 동쪽에 있는 부다와 페스트 지역을 연결합니다. 다리의 건설은1839년 시작하여 10면 만이 1849년에 11월에 개통됨.

포르투갈 마르바오성올 13세기 후반에 디니스 왕에 의해 건립된 이 대규모의 성은 해벌 843m 높이의 암반 지대에 자리잡고 있다.건립 당시에는 인근 국경과 적군의 이동 경로를 불수 있는 유리한 위치였고 성의 방호를 강화하기 위해 17세기에 여러 개의 문이 추가되었고 오늘날 에은 주변지역의 빼어난 경치를 이곳에서 파노라마로 감상할수 있다고 함.

프랑스 파피 콩코르드 다리는 센강 위를 가르지르는 이다리는 프랑스 혁명중 무너진 바스티유의 잔해로 대부분 지어진 것으로,1791년에 완공되어 루이 16세 다리로 명명되었다가 혁명의 다리로 개명되었고 , 이후 다시 나풀레옹 보나파트 정권 당시 코코르드 다리로 바뀌었습니다.

인도 타지말할은 인도 아그라에 위치한 이능은 1643년 샤 자한 황제가 그의 아내 뭄타즈 마할을 위해 만든 궁으로서 타지마할은 유네스코 세계유적지로 지정되어 있음 인도의 페르시안 건축 양식과 이슬람 건축 양식을 혼합한 무굴 시대 건축 양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중 하나이기

이탈리아 베네치아(베니스) 차없는 도시 베네치아는 150개가 넘는 수로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400개가 넘는 다리가 그 수로들 위로 육로를 잇고 있다. 그랜드 운하가 이도시의 가운데를 통과하며 다른 작은 운하들이 십자를 그리며 도시를 가로 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