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항/통영이야기

통영충무김밥 20곳 투어! 진정한 충무 깁밥을 찾아서

청산(푸른 산) 2013. 9. 10. 09:55

 

 

 오늘은 부산에서 가까운 충무김밥먹으로

통영까지 거가대교를 타고 서호시장과 중앙시장 인근에 주차를 하고

 

 충무김밥 투어를 실시 합니다..

 

우선 제일 처음 도착한곳이 통영여객터미널 앞 나포리 충무김밥부터 투어를 시작합니다..

 

처음 도착한곳!

 

나포리 충무김밥

 

 

 

 

깔끔하게 청소가 된 유리창을 보고 끌리는 맘!

 

어쩔수가 없지요^

 

 

 

 

 

 오늘 통영 충무김밥의 베스트라 홍보해 드리고 싶습니다..

 

 

 

 

 

 살짝 반찬통을 들여 보며 한컷!

 

맘에 딱 드는 오징어 비쥬얼!!

 

계속 나오는 오징어 반찬들 비교 해보시면 알겁니다.

 

최고의 맛과 비쥬얼이라 볼수 있겠습니다..

 

 

 

 

 

 충무김밥 4000원 좋습니다..

 

충무는 4천원에서 4500원 수준입니다..

 

시락국이 자신 있나 봅니다.. 시락국 메뉴가 있습니다..

 

 

 

 

 

 

 

 우선 다른곳에서는 볼수 없는 참기름!

 

고소한 참기름!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참기름과 함께하는 이색 충무김밥!

 

 

 

 

 

 

 이쑤시게로 오징어와 오뎅을 김밥과 함께 꽂아 고소한 참기름을 살짝 묻혀.....보니.....

 

구수한 내음이 입안가득해집니다.

 

흉내만 내는 참기름 내음이 아닙니다..ㅎㅎ

 

 

 

 

 

 대마왕이 싫어하는 오징어 대가리는 거의 없어 보입니다..

 

오징어 몸통인가본데요^^

 

이 집의 특징은 대가리가 거의 없어 보입니다..

 

간혹 있지만 비중은 아주 적습니다..

 

주인장도 손님에 대한 태도가 아주 우수한곳입니다..

 

여객터미널 앞이니 꼭 한번 들려 볼만한 우수한 충무 깁밥집이였습니다..

 

만족도 100% 입니다...

 

 

 

 

나포리 충무김밥

 

전국 택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단체 포장을 많이 하신다고 하시는데

 

그만큼 이유가 있는 김밥집이였습니다...ㅎㅎㅎ

 

경남 통영시 서호동 여객터미널 바로 앞

 

055-643-7333

 

휴대폰 011-590-1427

 

 

 

 

 

 

 나포리 충무김밥 바로 옆 김밥집은 장사를 안하시는것처럼

 

브라인더가 쫙 쳐져 있어 바로 패스!!!!!

 

 

 

 

 

 

 

 다음은 옛날 충무 꼬지 김밥!

 

이색 충무김밥이 아니라 원래 꼬지로 꽂아 먹었다고 하네요^^

 

 

 

 

 

 훅 끌리는 분위기는 아닙니다..

 

 

 

 

 

 옛그러운 붓글씨 글!!

깁밥 4500원!

 

 

 

 

 

 이런 스타일로 나옵니다..

오뎅2줄

쭈꾸미 1마리 한줄!

오징어2줄

홍합 1줄(3개)

 

 

 

 

 

 쭈꾸미 한마리가 반으로 나눠져 꼬지에..

 

 

 

 

 

 

 

 옛날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옛날 충무꼬지 김밥으로..

 

 

 

 

 

 

 처음 소개한 나포리충무김밥 옆옆집입니다..

 

닫혀 있는거 처럼 보여 이 집도 패스~~

 

 

 

 

 

 

 통영여객터미널 앞 충무김밥집이 여러군데 있네요^^

 

 

 

 

 

 에어컨을 틀어 놔서 그런지 온통 안이 보이질 않아 들어가고 싶은 맘이 생기질 않네요^^

 

 

 

 

 

 

 대마왕은 들어가고 싶어 지는 집을 골라 들어갈려고 하는데..

 

모두가 꼭꼭 닫혀 있습니다..

 

개방감이 있었으면 모두들 들어가 볼텐데요^^

 

 

 

 

 

 

 유명한 집 같은데

이집도 건너 뜁니다..ㅎㅎ

 

 

 

 

 

 

 특이한 충무김밥이 있다해서

찾아간곳!

 

음식사진 찍는게 무슨 그리 정보를 빼앗가 간다고 그러는지,

 

있으면서도 전복 충무김밥을 주지 않고 일반 충무김밥만 내 줍니다.ㅠㅠ

 

일반 충무김밥 먹으려 했으면 이집을 가지 않겠지요^^

 

결국은 먹지 않고 나왔네요^^

 

대마왕이 느끼기엔 친절하지 못하고 기분도 찝찝할정도로 나뻤네요....

 

날 도 덥고..

 

짜증스러워지기 시작합니다..ㅎㅎㅎ

 

 

 

 

 

 

하와이 호텔 바로앞

작은 풍화 김밥집으로, 곧장들어가 김밥주문!

차라리 일반적인 충무김밥이면 이런곳에 들어 가야지요^^^

 

 

 

 

 플레이팅 비쥬얼은 떨어짐!

그러나 명성 다운 맛을 자랑합니다..

 

 

 

 

 

 접시가 조금만 이쁘면 좋았을 집인데..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여기도 참기름이 나왔지만,

참기름 퀄리티는 조금 떨어지는 느낌,

나름 명성대로 맛을 잘 내고 있는 우수한 충무김밥이라고 느끼고 나옵니다..

 

 

 

 

 

 금액은 4천원 가격대비 좋습니다..ㅎㅎ

 

 

 

 

 

 경남 통영시 해안로 233-1

055-644-1990

 

 

 

 

 

 그 옆 123 충무김밥!

제목이 무슨 뜻일까?

그냥 지나쳐 지네요^^

다음에 한번 들려 볼작정!!

 

 

 

 

 여기도 이 쁜 아주머니 사진이 걸려 있네요^^

2군데 이상 운영을 하시나 봅니다...ㅎㅎㅎ

다음엔 꼭 가봐야 할집입니다..

 

 

 

 너무 더워 차를 두고 택시를 타고 중앙시장 인근 통영 동피랑마을을 방문합니다..

 

 

 

 

 

 

 1년에 한번씩은 오는곳이라 벽화를이 달라 짐을 느낍니다..

대마왕이 알기에도 5번정도 바뀐거 같으네요^^

 

 

 

 

 

 

 

 

올라가는 도중에 오른쪽!

할머니 바리스타 까페!

 

 

 

 

 까페 안에서 보는 바깥 풍경!

참 좋습니다..ㅎㅎㅎ

 

 

 

 금액도 적당하고....

 

 

 

 

 

 

 대마왕이 좋아하는 미숫가루를 주문해 보고 원샷~~

2천원 가격도 좋고 만족감이 크네요^^

 

 

 

 

 

 

 

 팥빙수 2개 5천원도 괜찮네요^^

 

 

 

 

 

 

 

 

 

 

 

 

 

중앙시장으로 내려와

시장을 둘러 봅니다..

 

 

 

 

 

 

 

 

맛나는 오뎅도 있구요^^

 

 

 

 

 

 

깨끗해 보이는 유명한 뚱보 할매김밥!

유명세가 있는 만큼 기대하고 들어갔는데....

1인분은 팔지 않는다고 하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혼자들어가도 1인분은 팔지 않는다면....

성질나서 대마왕도 충무김밥집 한 차려야 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

 

 

 

 

 

 

화가 나서 옆집으로 들어 갑니다..

날은 덥고...

이 집은 왜이리 더운거야~~~

 

 

 

 

 

 

 

덥다고 하니

가만히 있으면 시원해 진다고 하시는데....

더운 여름 미칠거 같습니다.

그래도 충무김밥1인분을 준다니

시식해 봅니다..

 

 

 

 

 

 

오징어 몸뚱이는 모두 어디로 갔는지....ㅠㅠㅠ

가격 4500원 다른곳 보다 500원 비쌈!

 

 

 

 

 

 

멀건국!

 

비쥬얼로 평가 하세요^^

 

 

 

 

 

 

다시 이동후 문화 마당 충무김밥집 도착!

 

 

 

 

 

 

전국으로 택배가 가능하다니

좋습니다..

 

 

 

 

 

 

가격도 4000원이며

 

 

 

 

 

비쥬얼 좋습니다..

오징어 몸뚱이가 머리보다 많네요^^

다리 숫자도 적당하고..

 

 

 

 

 

충분히 기본이상을 합니다..

 

 

 

 

 

깍두기 아삭거림이 굿!!

 

 

 

 

 

오늘 마지막 제대로 된집을 찾았네요^^

 

 

 

 

 

 

문화마당 충무김밥!

경남 통영시 항남동 1-64

055-641-0097

010-7558-4281

 

 

 

 

 

 

싱싱해 보이는 오징어와 석박지!

이집도 상당히 만족 스럽습니다..

멀건 국만 아니였으면.....(그냥 대마왕 생각!!)

 

 

 

 

 

 

문화마당 충무김밥은 중앙시장 인근에 있으니

한번 찾아가 보심이 좋을 듯합니다..

 

 

 

 

 

 

 

바닷가에 거북선이 보이면 맞은편에 있으니 찾기도 쉬울거에요^^

 

 

 

 

 

 

 

 

 

친절한 젊은 주인장님!

당신의 친절이 한 맛!

 더 합니다..

 

 

 

 

문화마당 충무김밥!

경남 통영시 항남동 1-64

055-641-0097

010-7558-4281

 

 

 

 

 

도저히 배가불러....

 

 

 

 

 

 

더이상 먹지 못하고...

 

 

 

 

 

 

사진만 찍습니다....

 

 

 

 

 

여기 저기 원조라고 하는데.....

 

 

 

 

 

 

과연 원조가 뭘까???

 

 

 

 

 

 

 

맛도 맛이지만..

 

 

 

 

 

 

 

 

장사가 잘되고

고객이 불평불만이 생기고..

1인분도 주문이 안되는...

그런집 보다는

소문도 별로 나지 않고

묵묵히 맛과 친절로 여행자들을 대하는 그 분들이 야 말로

진정 원조라 칭하고 싶습니다..

 

 

 

 

 

 

 

 

방송 촬영했다고 자랑을 늘어 놓는 집

 

 

 

 

 

 

먹어 보지는 않았지만..

 

 

 

 

 

 

1인분 포장해서

싸갈수 있는집도 있었으면 합니다..

 

 

 

 

 

 

이번 충무김밥 투어하다가

제대로 된집 3군데를 찾았습니다...

 

순위를 메긴다면..

나포리 충무김밥!(연안여객부두앞)

경남 통영시 서호동 여객터미널 바로 앞

055-643-7333

휴대폰 011-590-1427

 

문화마당충무김밥(중앙시장 거북선 맞은편))

문화마당 충무김밥!

경남 통영시 항남동 1-64

055-641-0097

010-7558-4281

 

의 손을 당연히 올려 드리고 싶습니다..

또 다른 한곳은 풍화김밥!

 

 

                                                           통영(충무) 유명한 김밥집은 다 여기 모여 있네요

 
 

'▣관심사항 > 통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물도주변 해상공원  (0) 2013.11.10
통영남망산 공원주변 ,학섬주유소의국화들  (0) 2013.10.24
해물쟁반짜장  (0) 2013.09.03
맛집 빌리홍소개  (0) 2013.09.03
장사도 픙경  (0) 2013.07.10